Popular Posts

Monday, December 28, 2009

[NFL] 마지막주차 경기를 남겨놓은 AFC Playoff Picture

이보다 더 복잡할 수도 없겠다.
16주 경기전 8승 6패의 두팀과, 7승 7패의 여섯팀이 두장의 AFC 와일드카드 경쟁에 살아남기 위해 피튀기게 싸웠다. 앞서가던 두 팀은 모두 져서 7패채를 안았고, 세팀은 8패째를 당하고 결국, 8승 7패의 5팀이 살아남았다. 그 경쟁은 더욱 뜨겁고 복잡해졌다. 결국 다음주 마지막 경기가 끝날 때까지 결과는 알수 없게 되었으며, 9승 7패의 다섯팀이 Tiebreaker rule에 따라 웃고 울게 될수도..  
NFL은 승패가 같은 팀이 와일드카드 경쟁을 벌일 때 Tile Breaking Rule을 가지고 있다.


음.. 제대로 이해되지도 않거니와 적용해 볼 엄두가 나지 않는다.

여튼 NFL 공식 사이트에는 다음과 같이 순위가 정해져 있다.
1. New York Jets
2. Denver Broncos
3. Baltimore Ravens
4. Houston Texans
5. Pittsburgh Steelers



16주 경기 후 AFC Playoff Picture

따라서 다음 주 경기에서 다섯 팀 모두가 승리할 경우 Jets와 Broncos가 변화 없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것이다. 하지만 위 팀중 한팀이라도 질 경우 얘기는 달라지는 듯 하다. 다섯팀이 서로 물리고 물리는 관계에 있기 때문에, 한 팀을 제외하고 다시 따질 경우 순위가 달라질 수 있다. 예를 들어 Jets가 없다면 Ravens가 Broncos를 시즌 중 이겼기 때문에 아마 순위가 올라갈 수 있다.

다음 주 경기는 Ravens가 비교적 약체인 Oakland를 만나고, Steelers도 Miami Dolphins를 만나 비교적 낙승이 예상. Broncos도 Kansas City를 가볍게 제칠 것으로 보인다.
Jets는 Cincinnati Bengals를 만나 객관적인 전력으로는 열세이나, 홈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이점 외에도 Jets는 죽기살기로 덤비는 반면, Bengals는 이겨도 그만 져도 그만인 어웨이 경기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을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에 Jets의 승리가능성이 높다.
Texans도 New England라는 만만치 않은 상대를 만나지만, Jets와 상황이 똑같다. New England나 Cincinnati나 마지막 경기에 힘을 쏟아 부상자를 만들거나 체력을 소비할 이유가 전혀없어 보인다.

다섯팀 전부의 승리가 예상되고, 이렇게 놓고 보니 9승 7패의 다섯 팀이 결국 Tile Break Rule에 따라 2팀이 걸러져, Jets와 Broncos 혹은 Ravens가 올라가지 않을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NFL (National Football League)]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0 개의 덧글: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