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있어 한국에 계시는 부모님들과 메신저로 화상통화를 자주 한다.
Logitec Webcam 905
2년 반 정도 쓰던 MS Livecam으로 잘 하던 중 며칠 전 맛이 갔다. 영상은 잡히는 데 마이크가 맛이 간 듯 했다. 마이크를 구입할 까 하다가 마침 로지텍에서 Rebate행사를 하고 있길래 사기로 했다. 100달러 쯤 하는 걸 할인에 리베이트에 해서 20달러 정도에 구매했다. 거의 잘 샀지.
설치하고 화상을 해보니 이건 완전 딴 세상. 전에 쓰던 MS Livecam도 게중 좋은 것으로 인기있는 것으로 샀다고 했는데, 그건 카메라도 아니었다. 화질 차이, 기능차이, 선명도 차이, 뽀대 차이 등등등. 자세히 설명하면.
1. 나에게 가장 좋은 점은 카메라 위치를 옮기지 않아도 된다는 것. 노트북으로 화상을 하기 때문에 카메라를 고정시켜놓을 수 없었다. 앉는 위치도 다르고 미세하게 컨트롤 할 때 매번 카메라를 만지작 거려야 했었다. 그런데 요놈은 거치대가 따로 있어 노트북 이동에 상관없이 고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굳이 카메라를 움직이지 앟고 컨트롤러(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위치조정, 줌조정을 할 수 있다. 물론 저 옆에 있는 사람을 보이려 할 때는 당연히 이동시켜야 하지만. 아 거치대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에 바로 고정시키는 집게도 있다.
거치대와 파우치
2. 자동 초점 짱이다. 아이를 확대해서 보고싶어하시니까 (ㅎㅎ) 줌인 해 주면 알아서 초점 잡아준다. 좋다.
3. 화질이 좋고 넓은 범위가 잡힌다. 전에 쓰던 캠이랑은 확실히 차이가 나는데 창밖으로 보이는 산까지 잡아줌.. 음.. 화질은 2M인테 그 이상으로 좋은 느낌. (새거라 흥분했나??) 캠코더가 없는 분들은 이것을 대용으로 사용해도 될 만큼 좋다. 거치대 빼고 카메라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파우치도 따로 제공되니 더 유용하다.
4. 혹자는 거치대가 너무 싸구려같다고 하나, 나로서는 뽀대 짱이라고 생각한다. 하하하.
5. 스카이프도 된단다. 나는 안 사용.
6.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도 쓸 만하다. MS 메신저와 연동, 무미메이커, 비디오 제작 등을 지원.
Logitect Webcam 905와 함께 제공되는 소프트웨어
이렇게 좋은데 싼 가격이 사니 너무 좋으나! 원가격은 비싸다. 네이버쇼핑에서 최저가가 11만원 정도.
어쨌든 여유있으신 분들에게는 강추하옵니다.!!! (물론 책임은 못집니다 ㅋㅋ)
0 개의 덧글: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