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프가니스탄이 아프리카국가인줄 알았네요. 그냥 그런줄 알았지요. 딱히 이유도 없이. 같은 '아프'로 시작해서 그런가요;;; 어제 아시안 게임 관련 뉴스를 보다가 '아프가니스탄 골프 대표선수가 아시안 게임에서 첫라운드 58오버파를 쳤다'라는 기사를 읽고. "왜 아프가니스탄 선수가 아시안 게임에 나오고 그런디야"하는 찰라. 어라?
네 아프가니스탄은 아시아에 있더군요 ㅠ.ㅠ. 그것도 중국 옆쪽, 이란보다 동쪽에 있네요. 아프리카 국물도 안 튀길 만큼 멀리 있군요.
미국의 아프가니스탄 침공과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는 아프가니스탄 내전, 미국의 괴롭힘 때문인지 '아프가니스탄'이란 말은 굉장히 많이 들어서, 저 나라를 꽤 잘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거 영 무식철철입니다. 인구도 3천만명이나 되는 큰 나라이군요. 정말 저는 아프리카 오른쪽 쯤에 붙어있는 나라인줄 알았네요. 흠.아 이런 무식.
그래서 궁금증의 확장으로 아시안 게임에 참여한 아시아 국가들을 찾아보았습니다. 나의 무식이 얼마만큼인지
체크도 할겸. 헴헴.
아시아에 있는 48개국중 이번 대회에 45개국이 참여했네요. 재밌는 사실은 쿠웨이트가 포함되어 있는데, 사실 쿠웨이트는 공식적으로 이번 대회에 참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쿠웨이트 올림픽 위원회가 국제올림픽 위원회 (IOC) 로부터 징계를 받아 IOC 주관대회에 참석할 수 없는 징계를 내렸다고 합니다. 쿠웨이트 정부가 올릭핌우원회에 압력을 넣었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조하세요 (관련기사)
다행인지 불행인지 몰라도 모르는 국가가 브루나이,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이 세개 밖에 없군요. 아이 자랑스러워.
여러분도 모르실거라 믿고 (이런 일반화는 뭐냐)!
브루나이는 보르네오섬 (인도네시아랑 말레이시아 있는 부근의 섬)에 있는 술탄왕국이라네요. 인구 35만명정도, 면적도 음.. 작군요.
키르기스스탄은 소비에트연방에서1991년 독립한 중앙아시아에 있는 국가이고, 인구도 500만명이나 되네요.
타지키스탄도 소비에트연방에서 독립했고, 키르기스스탄 옆에 있고 인구는 650만명.
키르기스스탄은 소비에트연방에서1991년 독립한 중앙아시아에 있는 국가이고, 인구도 500만명이나 되네요.
타지키스탄도 소비에트연방에서 독립했고, 키르기스스탄 옆에 있고 인구는 650만명.
뭐 그래도 이제 알았으니, 무식하다고 하지 마세요. 아 쪽팔려.
5 개의 덧글:
trackback from: 별다방미스김의 생각
아프가니스탄이 아시아국가였군요. 이런 무식한. 무식이 철철 넘치는 글을 써서 일단 죄송합니다.(__) 저는 아프가니스탄이 아프리카국가인줄 알았네요. 그냥 그런줄 알았지요. 딱히 이유도 없이. 같은 '아프'로 시작해서 그런가요;;; 어제 아시안 게임 관련 뉴스를 보다..
저도 최근에 알았답니다.
세계사 시간에 저런 건 안 갈춰 주더군요. ^^;;
@하늘엔별 - 2010/11/20 06:26
맞아요 배운적 없어욧!
나라에 관심이 많으신가봐요.
아시아에 모르는 나라가 몇개 없는거 봐선요.
대단해요^^
@동양천사 - 2010/11/22 11:13
헉! 안다니 보다 나라이름을 들어봤고 그게 아시아국가라는 것을 알뿐;; 음 안다고 말하면 좀 이상한가요? ㅋㅋ 가본것도 아닌데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