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ular Posts

Monday, February 7, 2011

하인즈 워드, 아쉽게 날아간 2번째 슈퍼볼 MVP

오늘 아침 현지 뉴스에 하인즈워드가 다음시즌에도 선수생활을 계속 할 것이라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당장 은퇴해도 이상할 일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지난 13동안 스틸러스에서 선수생활을 했고 이제 노장소리를 들어도 이상할 나이가 아닙니다.



스틸러스 팬으로서 그린베이 패커스의 승리로 끝난 슈퍼볼에 아쉬움이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벤의 개떡같은 마지막 패스가 꿈속에서도 나올지경입니다. 아쉬운 것 중 하나가 바로 하인즈 워드의 MVP 불발입니다. 게임 전에 하인즈워드를 MVP로 지목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리그의 최고 리시버도 아니고 이번 시즌 임팩트도 크지 않았습니다.

하인즈 워드는 이제 팀의 베테랑입니다. 나쁘게 말하자면 팀의 No.1 와이드 리시버가 아니란 말이지요. 체력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기 때문에 롱패스를 시도하거나 패스를 자주 시도하는 것은 자신에게도 팀에게도 무리입니다. 2005-6년 슈퍼볼 우승할때, 그리고 작년시즌까지만 해도 한시즌 1000야드 이상을 받아내는 수준급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마 제작년, 작년 꾸준한 성적을 냈지만 팀내에서 가장 활발한 리시버는 아니었습니다. 지지난 시즌에는 홈즈가, 이제는 월러스가 메인 리시버입니다. 롱패스는 거의 월러스에게 가지요. 게다가 스틸러스는 지난시즌 샌더스와 브라운 2명의 루키 와이드 리시버를 보강했습니다. 팔팔한 선수들이지요. 브라운은 포스트시즌에서 게임위닝 리시빙을 두번이나 기록하며 스틸러스의 미래를 책임질 리시버로서 강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아래표는 워드의 선수생활 기록을 보여줍니다.



지난시즌까지 16경기 모두 출장한 시즌에는 1000야드를 항상 넘겼는데, 올해는 눈에 띌 만큼 리시빙 야드가 저조합니다. 적다고는 할 수 없지만 워드라는 네임밸류를 고려했을 때 '다 되었다'라는 말이 나올만도 합니다. 물론 한 경기 한경기 분석하다보면 알토란 같은 패스들을 기가막히게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제 경기에서도 워드는 알토란 같은 역할을 충분히 해냈습니다. 이 글의 제목이 아쉽게 날아간 MVP란 의미도 이와 비슷합니다. 1,2쿼터 원사이드 게임으로 끌려가던 스틸러스는 무언가 계기가 필요했습니다. 그것을 2쿼터 마지막에 워드가 해주었습니다. 40야드 이상 남은 상황에서 3단 콤보 리시빙 터치다운은 후반의 분위기 반전을 기대하게 만들었고, 기대 그대로 3쿼터 시작하자 마자 분위기는 스틸러스에게로 넘어왔습니다.

해프 타임에 생각하기를 스틸러스가 승리할 경우 MVP로 거론 될 인물은 워드밖에 없었습니다. 쿼터백 벤은 이미 2개의 인터셉션을 당했기 때문에 후반에 그야말로 대활약을 하지 않는 이상 MVP는 어림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도 마찬가지 였지요. 후반에 대활약한 하지 않는 이상 MVP는 워드 차지일거라 예상했지요. 3,4쿼터에 워드가 터치다운 1개만 더 기록한다면 틀림없었습니다. 하지만 스틸러스는 지고 말았지요.

4쿼터 마지막 스틸러스의 공격에서 벤의 패스가 왜 워드에게 가지 않았는지 아쉽습니다. 월러스가 리시버로서 확실하긴 하지만 그것은 패커스도 알고 있기 때문에 집중마크를 하고 있었지요. 월러스보다는 워드나 브라운을 선택하는 게 더 나았을지 모릅니다. 물론 스틸러스의 팬이고 워드의 팬이기때문에 이런 말을 하는 것인지 모릅니다.



워드는 다음 시즌에도 스틸러스에서 뛰겠다고 했고 다다음 시즌에도 선수생활을 계속할지 모르지만, 1,2년 내에 스틸러스가 슈퍼볼에 진출할 지는 아무도 장담못합니다. 스틸러스가 전통의 강호이긴 하지만 확실한 강팀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워드가 아쉽습니다. 선수생활 마지막 슈퍼볼일지도 모르기 때문에.쿼터백이 아닌 다른 포지션의 선수가 슈퍼볼 MVP를 2번이상 차지한 선수는 없습니다. 워드가 수상했더라면 또 다른 기록을 세우게 되었을 텐데요.

하지만 MVP가 되었다면 이번 슈퍼볼을 마지막으로 웃으며 은퇴를 선언했을 것입니다. 워드를 더 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2 개의 덧글:

하늘엔별 said...

정말 아쉽네요. ^^;;

별다방미스김 said...

@하늘엔별 진짜 진짜 아쉬워요 흑흑

Post a Comment